가입 및 이용 안내

유비칸 서비스 가입하기

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신 후 고객상담 전화번호로 연락 주시면 담당 직원이 가입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방문합니다.

기기를 장착하는 동안 고객님께서 작성하신 서류는 고객센터에 즉시 접수가 완료되므로 기기 장착이 완료된 후 즉시 유비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주요 가입서류 및 확인 절차

차량 소유자, 실제 운전자, 대리인 등 조건에 따라서 준비 서류는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본사 고객센터 및 대리점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관제서비스 이용 안내

유비칸 텔레매틱스 서비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 마이유비칸 메뉴로 이동하시면 고객님 보유 차량에 대한 정보 및 각종 관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대표적인 차량 관제 용어

  • 위치추적

    등록된 차량의 현재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.
    고객이 요청한 횟수와 시간 간격으로 차량의 위치를 추적하여 센터로 전송하며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차량 위치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.
    정상적으로 처리된 후 결과는 지도를 통해서 차량의 위치 및 상태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시동차단

    도난이나 분실로 추정된 차량을 원격으로 시동 차단시키는 기능입니다.
    시동 OFF상태에서 원격(인터넷)으로 시동차단을 해제하지 않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으므로 차량불법 사용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기능입니다.

  • 차량상태

    키 삽입여부, GSP상태, 배터리 전압 등 차량 상태를 원격으로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.
    타 명령과 마찬가지로 진행상황을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.

명령전송 프로세스

  • 1차량명령

    고객이 웹 접속하여 명령 실행

  • 2 SMS 명령 발송

    고객에게 명령을 받은 웹서버는 SMS형태로 변환하여 통신사로 발송

  • 3SMS 명령 전달

    통신사에서는 전송받은 SMS를 해당 차량에 전달

  • 4차량의 명령 실행 결과

    차량 단말기에서 수신받은 SMS명령 실행

  • 5결과 데이터 저장

    차량 단말기에서 차량의 명령 실행 결과 및 상태 확인 후 서버로 전송

  • 6명령결과 전달

    수신받은 차량 상태 및 명령 결과를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및 웹서버에 전달

  • 7 명령결과 표시

    웹서버에서 명령 처리 결과 고객에게 노출